블루원 상주 골프리조트가 12월 13일 오후 성남시 분당구 와인플레이에서 진행된 ‘제 1회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골프장’ 시상식에서 대중제 골프장 부분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블루원 상주를 포함한 10개 대중제 골프장, 우정힐스 골프클럽 등 회원제 10개 골프장,
고양 C.C 등 3개 골프장(9홀 대중제)이 베스트 골프 코스로 선정되어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골프장’은 월간 골프저널이 골퍼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전국의 골프장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실시했다.
심사는 1차 전국의 일반 골퍼 1168명의 설문조사 결과를 기준으로 상위 50개 골프장을 선정했다.
2차는 전문 패널들이 코스(구성/ 관리), 위치(접근성), 비용(그린피/카트비/식음료), 서비스, 시설(부대시설/연습장), 공익성 (사회 공헌)에 대한 부문별 세부 평가를 실시했다.
최종 선정위원회에서 일반 골퍼와 전문 패널들의 평가 점수를 종합 심사해 최종 베스트 골프 코스 골프장을 선정했다.
지난 1년간 블루원 상주를 이용한 소비자들은 코스 관리에 10점 만점에 9.8을 줄 정도로 코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다음으로 주변 풍광이 아름답다는 점도 평가점수 가 높았다.
경기 운영과 그린피 비용 항목은 각각 9.4, 부대시설 9.5, 숙박 9.9로 전 분야에 걸쳐 모두 높은 점수를 받은바 있다.
블루원 상주 골프리조트는 상주시 모서면 백화산(933m) 자락의 310m 고지에 자리 잡아 2008년 개장했다.
계곡, 연못, 암벽, 바위, 수목 등 천연 지형과 잘 조화돼 인공 조 형을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자연스럽고 수려한 풍광을 자랑한다.
최근 몇 년간 아시아 100대 골프 코스에 4회나 이름을 올렸으며 지난해에는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까지 19번째 " 고교동창 골프 최강전"이 열리고 있는 명문 골프장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부대시설인 클럽 하우스와 골프텔은 알프스 산중의 건축양식인 알파인 스타일로 내 부는 앤틱/빈티지한 인테리어로 오래된 유럽의 성이나 별장 분위기를 준다.
골프텔 앞마당 잔디밭에 준비되는 바비큐 파티는 호수와 골프장을 바라보는 전망 좋은 정원에서 즐기는 만찬의 낭만과 추억을 선사한다.
블루원 상주 골프리조트는 동계기간 ‘베스트 골프코스 10대 골프장’ 선정을 축하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골프텔 패키지 상품 서비스를 준비하여 고객들에게 보답할 예정이다.
보내주신 큰사랑과 관심에 깊이 감사드리며 대한민국 골퍼 여러분들의 최애 구장이 될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깊은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